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애플제품 싸게 사는 방법! 애플워치 1년쓰고 2만원 번 사연?

안녕하세요  저는 애플워치를 싸게 사서 1년 정도 사용후 2만원의 차액을

발생 후 판매한적이 있습니다.

 

애플워치처럼 가전제품을 좋아해서 많이 사용해봅니다. 하지만 손해를 본적은 거의 없습니다. 산 가격에 팔거나 운이 좋으면 저렇게 남습니다.

 

어떻게 샀냐고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싸게 사면 됩니다. 귀차니즘이 심한 분들은 이해할수 없는 방법일수 있지만, 저는 전자제품을 좋아하지만 제품가격이 떨어지는 걸 싫어하기 때문에 귀찮더라도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구매합니다.

 

 

애플워치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제일 비싸게 주고 사는 방법부터 제일 저렴하게 사는 방법

 

1. 국내 출시 전 제품을 중고나라에서 되팔이에게 프리미엄?을 주고 산다.

(사고는 싶은데 국내 출시 전, 직구는 몰라! 귀찮아 하시는 분들이 구매하는 방법)

 

2. 플스토어 또는  백화점에서 할인 안된 가격, 즉 정가에 산다.

많은 분들이 오프라인에서 제품을 만져보고, 그 자리에서 구매합니다. 여전히 비쌉니다.

 

3. 하이마트에서 구매! 신용카드로 할인 및 엘포인트를 페이백받는다.

1,2 번에 비해 구매도 편하고 꽤 저렴해집니다. 5~15% 정도 할인이 됩니다.

 

4. 중고나라에서 미개봉을 직거래로 구매한다.

3번보다 저렴한 가격에 나오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3번보다 저렴한 경우가 있습니다. 개인간 거래이므로, 직거래를 추천합니다.

 

5. 아마존이나 미국 애플 공홈에서 직구한다.

환율에 따라 다르지만, 아마존에서는 종종 애플 제품을 할인을 합니다.

3번 하이마트랑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국내 카드사에서

이벤트로 카드할인이벤트를 하면 국내 정가대비 20%이상 저렴하게 살수도 있습니다.

 

6. 이제 부터는 개봉 제품입니다. 즉 중고 제품입니다. 무조건 신제품을 고집하시는 분들은

1~5번까지중에 선택하시면 됩니다. ㅎㅎ

자동차도 그렇고 전자제품은 박스를 개봉하는 순간 중고입니다. 중고나라에서 제품을 찾아보고 사용한지 얼마 안된 제품을 직거래로 구매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거래경험이 없거나 적은 분들은  반드시 직거래를 해야합니다.

7. 이베이에서 중고 제품을 삽니다.  국내 중고의 가격을 확인 후 혹시 더 저렴한 제품은 없는지 이베이에서 검색합니다. 애플의 제품은 감가가 잘 안됩니다.  신제품이 나오기 전까지 감가는 거의 안됩니다. 애플워치3를 산 시점은 애플워치4 가 나온시점이였습니다. 그때 대략적인 기억으로 애플워치3 의 국내 중고가는 30정도였습니다. 이베이에서 검색을 하던 중 워렌티가 1년 추가된 애플워치3 이 220$정도였습니다. 

"셀러에게 딜을 제안했습니다. 배송비 포함 199$에 보내주면 구매를 하겠다"

셀러가 수락을 하면 일시적으로 가격이 내려가고 저는 그 가격에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워치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여 1년정도 사용 후 워렌티 기간이 남아있는 워치3를 24만원정도에 팔았습니다. 

6번과 7번의 경우는 중고이기 때문에 제품도 중요하지만 셀러의 신뢰도가 중요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셀러의 신용을 알 수 없습니다. 그래서 셀러가 팔았던 제품들 그리고 그 셀러의 평판

또는 거래 위치들을 보고 셀러가 사기꾼인지, 신뢰할만한 사람인지 유추 할 수 있습니다.

 

정리하면 신제품을 사야하고, 남의 사용하던 제품이 불편하다면 3번~ 5번을 추천합니다.

중고도 상관없다? 하시는 분이라면 6번 과 7번을 추천드리며, 저처럼 사용하는 제품의 감가를 싫어한다면 중고를 추천드립니다. 

 

포스팅을 해야하는데 쓸 주제도 없고 무슨 내용으로 적어볼까 고민하다

끄적거려봅니다. 재밌었다면 댓글 부탁드려요 :)